현금으로 전세계 초고가 주택 매입하는 '슈퍼 리치들'

  • 등록 2024.03.14 10:00:00
크게보기

은행대출 필요 없는 부자들의 부럽지 않은 집 매입 현황

 

 

최근 부동산 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현금 거래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 서울의 한남동, 청담동, 성수동 등에서 50억 원 이상의 초고가 주택이 현금으로 거래되며 '슈퍼 리치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한남동에서는 유명 스타들을 비롯한 다수의 고액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한남동을 중심으로 '한남더힐', '나인원한남', '장학파르크한남' 등 초고가 주택이 밀집해 있는데, 특히 블랙핑크 제니가 50억 원에 '라테라스 한남' 빌라를 전액 현금으로 매입했다. 또한, BTS의 RM과 지민도 각각 63억원과 59억원을 현금으로 나누어 '나인원한남'에서 주택을 구입했다.

 

또한, 성수동은 최근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데, '갤러리아포레', '트리마제', '아크로서울포레스트' 등에서도 현금 매입이 끊이지 않고 있다. 거기에는 가수 지드래곤, 배우 김수현 등이 주거하고 있으며, 배우 전지현은 130억 원을 전액 현금으로 지불하고 '아크로서울포레스트' 펜트하우스를 매입했다.

 

그리고 은행대출이 필요 없는 채 50억 원 이상의 초고가 주택시장은 현금 거래로 활기를 띠고 있다. 매수를 기다리는 대기 수요는 많지만 공급량은 적다. 이들은 시장 상황과 무관하게 원하는 매물이 나오기를 기다렸다가 현금으로 빠르게 매수하는 특성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초고가 주택을 현금으로 매입하는 '슈퍼 리치들'은 투자보다는 지위를 과시하거나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수단으로 주택을 매입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고가 주택보다도 월등히 높은 100억 원을 상회하는 가격대로 진입장벽도 높으며 외부인과 차량 출입이 엄격하게 통제되는 프라이빗 서비스를 원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초고가 단지들을 현금으로 매입하는 타겟층은 주택 구매 시 금리나 시장 흐름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슈퍼 리치들"이라며 "이들은 시장 상황과 무관하게 원하는 매물이 나오기를 기다렸다가 현금으로 빠르게 매수하는 특성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렇듯 현금으로 전세계 초고가 주택을 매입하는 '슈퍼 리치들'의 활발한 활동이 부동산 시장에 주목받고 있다.

세계문화예술신문 뉴스 기자 newsreder@wcannews.net
Copyright @세계문화예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삼로48(본오동,월드아파트) 1동 217호 등록번호: 경기,아52984 | 등록일 : 2021-08-13 | 발행인 : 이승희 | 편집인 : 이승희 | 전화번호 : 1670-5567 Copyright @세계문화예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