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과 서울특별시교육청, 10주년 맞아 ESG 공동 선언문 발표

  • 등록 2024.03.18 21:42:00
크게보기

'리스테이지 서울' 사업을 중심으로 예술교육 환경 협력 강화
공연물품의 공유문화 확산, 예술교육과 함께
서울문화재단-서울시교육청, 지속가능한 예술교육 환경 위한 ESG 공동 선언

18일(월) 오후 2시 서울특별시 교육청에서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왼쪽), 서울특별시 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이 지속가능한 예술환경을 위한 ESG공동 선언 후 악수를 하고 있다

 

서울문화재단과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업무협약 10주년을 기념하여 ESG 공동 선언문을 발표, 지속 가능한 예술 교육과 환경에 대한 새로운 약속을 다졌다. 이 협약은 두 기관이 예술 교육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힘을 모으고, 서울문화재단의 주요 사업인 '리스테이지 서울'을 통해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한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리스테이지 서울' 프로젝트는 공연용 물품의 재사용과 공유를 촉진하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플랫폼으로, 서울 지역의 학교에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다양한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연극과 뮤지컬 공연에 필요한 소품과 의상 등을 공유함으로써 예산 부담을 줄이고, 친환경적인 예술 활동을 장려하고자 한다.

 

2024 ESG 공동 선언문에는 이러한 공연 물품의 재사용 및 공유를 통한 공유 문화의 확산을 비롯하여, '리스테이지 서울'의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동참하며, 문화예술 및 교육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계획과 목표가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서울 시민과 학생들이 더욱 풍부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지속 가능한 예술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서울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의 창작과 보급, 그리고 예술 교육에 이르기까지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하는 행복한 문화 도시 서울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과 선언문 발표를 통해 서울문화재단과 서울특별시교육청은 문화예술을 통한 지속 가능한 사회 구현에 대한 그들의 약속을 재확인하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서의 예술 교육과 환경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임을 다짐했다.

세계문화예술신문 뉴스 기자 newsreder@wcannews.net
Copyright @세계문화예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삼로48(본오동,월드아파트) 1동 217호 등록번호: 경기,아52984 | 등록일 : 2021-08-13 | 발행인 : 이승희 | 편집인 : 이승희 | 전화번호 : 1670-5567 Copyright @세계문화예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