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대표이사 김영섭, www.kt.com)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 선수와의 후원 재계약을 통해 동행을 이어간다고 16일 밝혔다. 이강인 선수는 2019년 FIFA U-20 월드컵에서 골든볼을 수상하며 스타덤에 오르기 시작한 이후, KT와의 첫 후원 계약을 맺었다. 그로부터 현재까지 6년 동안 KT는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선수의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왔다.
KT는 이강인 선수가 소속팀이나 국가대표 선발 등에서 어려운 시기를 겪을 때에도 옆에서 묵묵하게 후원을 이어가며 성장의 동반자로 함께해왔다. 이러한 진정성을 바탕으로 KT는 이강인 선수와의 후원 계약을 이어가며 국내 기업 중 가장 오랫동안 이강인 선수와 함께하게 되었다.
이강인 선수와 KT의 후원 기간 동안, 둘은 KT 광고모델, 상품/브랜딩 홍보, 고객 프로모션, 스포츠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왔다. 이강인 선수는 2019년에는 '당신의 초능력 KT 5G'라는 광고 모델로서 첫 선을 보였으며, 이후에는 '갤S23 KT프리미엄 가족결합'과 20대 전용 브랜드인 'Y 브랜딩' 광고에 출연하며 약 3,700만 회에 달하는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며 모델로서의 가치를 입증했다.
또한, KT가 작년까지 진행한 스포츠 마케팅 플랫폼 'KT 오대장'은 이강인 선수와 일반인 간의 다양한 미션 및 활동을 통해 누적 조회수 4,800만 회라는 성과를 올리며 이강인 효과를 입증했다.
KT는 이강인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프랑스에서 촬영한 'KT x 갤럭시 신모델' 광고를 1월 19일 KT 유튜브에서 공개하고, '이강인 친필 싸인볼' 등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후원 재계약을 통해 이강인 선수는 "KT와 앞으로도 함께하게 돼 개인적으로도 기쁘고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멋진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KT Customer부문장 이현석 부사장은 "이강인 선수의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회사는 이강인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프랑스에서 촬영한 'KT x 갤럭시 신모델' 광고를 19일 KT 유튜브에서 공개하고 '이강인 친필 싸인볼' 등 추첨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강인 선수는 2019년 '당신의 초능력 KT 5G'라는 KT 광고 모델로서 첫 선을 보였으며, 지난해에는 '갤S23 KT프리미엄 가족결합'과 20대 전용 브랜드인 'Y 브랜딩' 광고에 출연하여 3천700만 회에 달하는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며 모델로서의 가치를 입증했다.
또한, KT가 작년 시즌까지 진행한 스포츠 마케팅 플랫폼 'KT 오대장'은 이강인 선수와 일반인 간의 다양한 미션 및 활동을 통해 누적 조회수 4천800만 회라는 성과를 올리며 이강인 효과를 입증했다. 앞서 KT는 2019년 FIFA U-20 월드컵에서 골든볼을 수상하며 스타덤에 오른 이강인 선수와 첫 후원 계약을 맺은 뒤 6년간 후원을 통해 선수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강인 선수가 소속팀이나 국가대표 선발 등에서 어려운 시기를 거치는 동안 옆에서 후원을 이어가며 성장 동반자로 함께했다.
KT는 이런 진정성을 바탕으로 후원 계약을 이어가며 국내 기업 중 가장 오랫동안 이강인 선수와 함께하게 되었다. KT는 후원 기간 동안 이강인 선수와 함께 KT 광고모델, 상품 브랜딩 홍보, 이용자 프로모션, 스포츠 콘텐츠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