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는 2021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근시진행억제 적응증을 획득한 어린이용 안경렌즈 '마이오스마트'를 8월 29일 현대홈쇼핑과 협업하여 론칭 방송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마이오스마트는 어린이의 눈건강을 케어하기 위해 개발된 안경렌즈로, 홍콩 폴리텍대학과의 협업으로 세계적인 문제인 근시를 해결하기 위해 탄생하였다. 이 제품은 DIMS(Defocus Incorporated Multiple Segments) 특허 기술을 도입하여 수백 개의 작은 근시성 흐림을 사용하여 근시진행억제율 59%와 안축장 길이 성장억제율 60%의 효과를 보여준다. 마이오스마다 모든 종류의 어린이 안경에 장착할 수 있으며, 외관도 일반 렌즈와 차별화되지 않는다. 이미 전 세계에서 많은 어린이들에게 사용되어 좋은 효과를 입증하였다.
현대홈쇼핑에서 방송된 마이오스마다 광고에서는 제품다운 기술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자녀들의 근시 증상 체크 팁, 검안다운 중등도 안과 질환 전환 위험성 등 부모님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소개되었다. 이를 통해 부모님들은 자녀들의 시력 관리와 마이오스마다 함께하는 전문 안경원 상담 등 체계적인 시력 관리에 대한 인식을 갖게 되었다.
한국호야렌즉 다운 정병섬 사장은 "식약처로부터 승인 받은 한국 최초 어린이용 근시진행 렌즈다운 마음이다. 자녀들 때문에 걱정하는 부모님이 좋아할 만한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라며 "자녀들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시력 검사라 생각합니다"라고 말하였다.
HOYA는 글로벌 비전 케어 기업으로서 오랜 역사와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고풍스러우면서도 혁신적인 제조기법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코로나 팬데믹 이 후 점점 악화되고 있는 어린이들의 시력 건강 문제에 주목하고 있으며, 마이오스매트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여 시력 보호에 기여하고자 한다.
HOYA는 고풍스러움과 혁신성을 결합한 글로벌 리더십 회사이다. 반도체 제조용 유리 및 HDD용 유리 분야에서부터 의료 분야까지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고풍스러우면서도 창조성 넘치는 제작물 및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하여 세상에 필수불가결함 을 추구하는 회사이다.